두세훈 완주군수 출마예정자, 제1호 공약으로 삼봉지구 내 완주군 제2청사 신설
두세훈 완주군수 출마예정자, 제1호 공약으로 삼봉지구 내 완주군 제2청사 신설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1.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법원 설치, 완주터미널 및 삼봉IC 설치, 농협중앙회 완주군지부 설치 등 완주군 상봉지구 공약 밝혀

완주군수 출마예정자인 두세훈 도의원(완주2ㆍ더불어민주당)이 완주군 황금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완주 삼봉지구 청사진을 발표했다.

두 의원에 따르면 “완주군 삼봉지구(91만4000㎡)는 아파트 5,826가구를 포함한 6,000세대가 입주할 예정으로 추가적인 인구 유입이 예상되는 만큼 삼봉지구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대안이 절실한 상황”이다.

따라서 두 의원은 첫째, 제1호 공약으로 삼봉지구 내에 완주군 제2청사를 신설해 완주군 산하 공공기관과 일부 부서를 이전함으로써 인근 산업단지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말했다.

둘째, 두 의원은 완주 군민들이 전문적이고 평등한 사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완주군 법원을 삼봉지구 내에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완주군에는 도내 14개 시ㆍ군 중 유일하게 군법원이 없어 완주군민들이 법률 서비스에서 불평등을 겪고 있다는 게 두 의원의 설명이다.

셋째, 전주와 익산 중간 지점에 위치한 삼봉지구에 완주 터미널과 삼봉 IC를 추가로 설치해 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두 의원은 농협중앙회 완주군지부를 삼봉지구 내에 설치함으로써 산단에 위치한 대기업을 포함한 중소기업의 원활한 금융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두세훈 의원은 “완주군 삼봉지구가 조성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이고 인접 산업단지 종사자나 군민들의 주거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군민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