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창의력 '쑥쑥'
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창의력 '쑥쑥'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01.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창의체험관, ‘온라인 상상놀이터’운영
어린이창의체험관 누리집 및 유튜브 활용…비대면 학습 제공
블록, 장난감, 종이 등 가정에 있는 재료 활용해 창의력 증진 도모

전라북도어린이창의체험관(이하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코로나19로 인한 놀이학습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체험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상상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 상상놀이터’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가정에 있는 블록 장난감, 종이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놀이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며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어린이창의체험관 누리집(http://jbchild.kr.)을 통해 매주 새롭게 최신화되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일부 프로그램은 유튜브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만드는‘꼬마 미술가’, 과학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만들어보는‘꼬마 작가’, 종이에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해 그려보는‘꿈그림 미술관’, 블록 장난감과 종이 상자 등을 이용해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가족놀이터’, 그리고 할머니,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구연동화‘라디오 극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24일부터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프로그램인 칠교, 실뜨기, 고무줄 놀이도 만나볼 수 있다.

강영석 전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어린이들이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체험의 기회가 줄어 안타깝고, 온라인으로나마 어린이들이 창의력을 증진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