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 공모
완주군,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 공모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1.1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활동으로 소통, 2022 살맛나는 아파트 공동체 모집
아파트 르네상스 활동(자료사진)
아파트 르네상스 활동(자료사진)

완주군은 아파트 주민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22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을 1.10.(월)~2.9.(수)일 까지 공모 기간을 거쳐 공동체를 선정하기로 했다.

르네상스 사업은 아파트 주민들로 구성된 공동체 또는 단체가 사업 계획서 등을 직접 기획하고 작성하는 공모사업으로 분야별 기준에 맞는 인원을 모집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3개 프로그램 및 주민화합행사를 지원하는 아파트형 ▲1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공동체형 ▲65세이상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어르신형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 리모델링 등을 지원하는 시설 지원형 ▲아파트 특색에 맞게 지원하는 단지 특화형, 총 5개 분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된 공동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사전 컨설팅을 의무적으로 거쳐 사업의 내실을 기하도록 하였으며, 아파트형 공동체의 경우 기존 취미·문화형 활동 및 주민화합행사와 더불어 층간소음예방, 환경 캠페인 등과 같은 지정과제를 선정·실천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둘 수 있게 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하는 공동체는 2.4.(금)~2.9.(수)까지 완주군청 6층 사회적경제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및 사회적경제과(063-290-3232~3)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사회적경제과에서는 다가오는 18일 오후 2시에 완주소셜굿즈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해 사업에 대한 사회적 경제 분야 통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