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조준열 의원, 출판기념회 성료
진안군의회 조준열 의원, 출판기념회 성료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2.01.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시집인 '마이산을 우러르며 행복을 꿈꾸다' 발간
조준열 진안군의원이 지난 15일 진안군 문화의집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오는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조준열 의원이 지난 15일 진안군 문화의집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오는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광수 진안군의회의장, 소재호 전북예총회장, 김영 전북문인협회을 비롯한 각계 각층 지지자들이 대거 참석해 조 의원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조준열 의원의 첫 시집인 「마이산을 우러르며 행복을 꿈꾸다」는 마이산 고을의 일상과 진안의 다양한 문화를 배경으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한 행복한 시간을 시와 산문 형식으로 담았다.

조 의원은 “저를 낳아주신 부모님은 생명의 은인이고, 저에게 꿈을 꾸게 해준 것은 마이산이다.” 라며 “출판기념회를 통해 우리 고장과 부모님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소재호 전북예총 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한국인 고유 정서를 잘 표현한 조준열 시인은 고향산천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김영 전북문인협회 회장도 “효자 조준열 시인은 이웃에게 든든한 울타리고 친구에게는 듬직한 들판같은 사람” 이라며 축하했다.

한편 진안군 마령면 출신인 조준열 의원은 37년간 지방공무원으로 재직하며 녹조근정훈장, 제30회 청백봉사상을 수상했고 2018년 제8대 진안군의회에 입성해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후반기 운영행정위원장을 수행하며 진안군민의 행복과 진안군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