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어양중 학부모회, 건강먹거리 장터 운영
익산어양중 학부모회, 건강먹거리 장터 운영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5.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건강한 먹거리장터

익산어양중학교(교장 임영옥) 학부모회는 지난 5월8일과 9일 교내 체육어울림 한마당에서 학생회와 함께 ‘2019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건강한 먹거리장터’를 운영했다.

익산어양중 학부모회는 교내 체육어울림 한마당 기간에 학교 매점이 없어 주로 학교 밖에서 간식을 사 먹는 학생들에게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바른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오고 있다.

학생회가 주축이 되어 학생들이 좋아하는 건강한 간식을 제공한 결과 ‘2019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먹거리장터’는 전교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계획 준비 단계부터 학생회와 학부모회가 협업을 통해 메뉴와 장터 운영 방법을 선정, 이를 실천해 전라북도학교자치조례 적용 첫해를 맞아 교육주체가 함께하는 학교자치의 날로 교육현장에서 적극 활성화되는 장이 마련된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

임영옥 교장은 이번 체육 어울림과 자치 한마당 행사를 바라보면서 “교육 주체인 학생의 자발적인 참여와 학부모가 소통 협력함으로써 행복한 교육공동체 구축에 한 걸음 나아가게 됐으며 바르고 건강한 먹거리를 바탕으로 하는 장터 운영이 더해져 교내 체육 어울림·자치 한마당이 더욱 즐겁고 활기 넘치는 교육적 활동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