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자제하세요” 전주시, 코로나19 방역 긴급대책회의
“이동 자제하세요” 전주시, 코로나19 방역 긴급대책회의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01.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에 따른 김승수 전주시장 주재 코로나19 긴급 대책회의 가져
오미크론 확산 가속화 및 설연휴 확산 지속세 우려로 설 명절 특별방역대책 추진
전주시는 25일 김승수 시장과 박형배 부시장, 실·국장급 간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전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특별방역대책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는 이동 자제를 호소했다.

전주시는 25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형배 부시장, 실·국장급 간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오미크론 확산세가 빨라지면서 지난 24일 전주지역 확진자가 역대 하루 최대치인 122명이 발생한데다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의 이동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우선 시는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12일 동안 설 명절 특별방역대책 특별점검을 추진하기로 했다.

중점 점검대상은 △종교시설 △문화시설 △체육시설 △유흥주점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로, 시는 기본방역수칙 이행 여부와 행정명령 준수여부 등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시는 많은 귀성객과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터미널과 전통시장에 대해서는 마스크 착용 등 방역실태를 집중 점검하고, 봉안시설과 공원묘지 등 장사시설에 대해서는 비대면 성묘 이용을 홍보할 방침이다.

또한 요양병원 등 요양시설에 대해서는 종사자·입소자 PCR검사 및 주기적 자연환기 등 방역수칙을 확인하게 된다.

아울러 시는 인력보강 등을 통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을 강화하고, 설 연휴기간에도 상황관리와 재택치료관리 등 코로나19 비상대응반을 운영함으로써 확진자 및 재택치료자에 대한 관리도 철저히 임하기로 했다.

이밖에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현재 미운영 중인 실내·외 체육시설과 동물원, 경로당 등 공공시설의 운영중단기간을 설 연휴를 포함해 내달 6일까지로 연장하고, 도서관은 기존대로 수용인원의 50% 이내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최근 오미크론 확산이 가속화되고 신규 확진자수가 1일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면서 “설 명절 연휴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이동을 자제해주시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