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오미크론 확산 방지 위해 고향 방문과 이동 자제" 당부
강임준 군산시장 "오미크론 확산 방지 위해 고향 방문과 이동 자제" 당부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1.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강임준 시장이 설명절 연휴동안 오미크론 확산방지를 위해 ‘고향방문과 이동 자제’를 당부했다.
27일, 강임준 군산시장이 설명절 연휴동안 오미크론 확산방지를 위해 ‘고향방문과 이동 자제’를 당부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설명절 연휴동안 오미크론 확산방지를 위해 ‘고향방문과 이동 자제’를 당부했다.

강 시장은 27일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고향방문이나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불가피하게 고향을 방문할 경우 출발 전 진단검사는 물론 소규모로 짧게 머무르기와 KF-80이상 마스크 착용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군산의 백신접종율은 1차 87%, 2차 86%를 넘어섰고 3차접종의 경우 60%를 설 명절 이전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전국적으로 하루 확진자 수가 14,000명대를 넘었으며 정부는 설 명절이후 최대 1일 3만명 발생을 예상하고 있다. 또 최근 군산에도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강 시장은 “안일한 대처는 금물이지만 과도한 불안감에 휩싸일 필요도 없으며 위기는 늘 있어왔고, 우리는 늘 위기를 극복해 왔다”면서 “시민의 안전화 행복을 위해 모든 행정력과 가능한 방법을 총 동원해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지만 조금만 더 힘내 주시길 부탁드리고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 있을지라도 마음만은 풍성한 설 연휴 보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