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2년도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실시
군산시, 2022년도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실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2.0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공사비의 60%,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

군산시가 중소기업이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올해 4억 4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2022년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개선으로 고용안정 및 일자리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분야는 ▲복지편익개선 ▲근무환경개선 2개로 이뤄지며, 지원규모는 총공사비 중 자부담 40%이상, 보조금 60% (최대 2천만원까지)다.

‘복지편익개선’은 기숙사, 구내식당, 탈의실, 화장실, 샤워장, 체력단련시설 등 개․보수를 지원하며 ‘근무환경개선’은 국소배기 및 집진시설, 소음 및 악취방지시설, 환기시설, 조명시설, 작업장 내 포장 등 시설 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근로자 수 200인 이하의 관내 중소제조업체로 최근 3년 내 동 사업과 타부서 유사사업 지원받은 기업은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를 포함한 구비서류를 오는 11일 18:00까지 시 산업혁신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업체 선정은 평가표에 의한 심사 및 현지실사 후 선정하게 되며, 최종 지원대상에 선정된 업체는 복지편익개선 분야에 총공사비의 60% (최대 1천만원까지), 근무환경개선 분야에 총공사비의 60% (최대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황관선 산업혁신과장은 “관내 근무환경이 열악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이번 사업추진으로 고용친화적 기업환경 조성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하여 기업친화적 군산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30개 사업을 선정해 총사업비 4억 3천여만원 (도비포함)을 지원해 30여개 업체가 혜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