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월명실내체육관 내 자가진단키트 활용 신속항원검사 시행
군산시, 월명실내체육관 내 자가진단키트 활용 신속항원검사 시행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2.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고위험군·확진자의 밀접접촉자 대상 PCR검사만
월명실내체육관, 고위험군 제외 일반인 대상 신속항원검사 시행(양성판정된 경우 PCR검사 병행)

군산시가 8일부터 월명실내체육관 내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한다.

시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응한 고위험군 중심의 검사·치료체계 전환에 대응해 고위험군을 제외한 일반인들에 대한 신속한 검사를 위해 월명실내체육관 내에 별도의 신속항원검사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앞으로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에서는 고위험군 또는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등으로 분류된 필수 검사대상자에 대한 PCR(유전자 증폭) 검사만을 진행한다. 월명체육관 선별진료소에서는 고위험군을 제외한 검사대상자에 대한 신속항원검사(RAT)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일반 시민들은 월명체육관 내 선별진료소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음성 판정을 받는 경우 음성확인서(유효기간 24시간)를 발급받게 되고, 만약 양성을 받은 경우 그 자리에서 다시 PCR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는 별도로 현재 군산에서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의원은 호흡기 전담 클리닉 5곳과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으로 지정된 윤이비인후과의원 등 7곳으로 모두 12곳이다.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의원으로 관내 호흡기클리닉은 ▲군산의료원 ▲동군산병원 ▲키움병원 ▲엘소아청소년과의원 ▲명이비인후과의원 5개소다.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은 ▲윤이비인후과의원 ▲군산이비인후과의원 ▲다사랑의원 ▲드림정형 외과의원 ▲메디베베소아청소년과과의원 ▲미래와여성산부인과의원 ▲우리가정의학과의원 7개소다.

이 경우 소정의 비용이 발생하며 병원마다 검사료가 약간씩 차이가 있어 병원에 검사료 및 검사일정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이 요구된다.

시 관계자는 “아직은 신속항원검사 실시 병·의원이 보편화되지 않은 과도기 상황으로, 우선순위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검사 희망자가 검사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월명체육관 내 신속항원검사 선별진료소를 마련하였다”며, “새로운 검사‧치료 체계에 따라 고위험군에 PCR검사 역량을 집중해 위중증 예방에 힘쓰고,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검사수요 급증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신속항원검사를 폭넓게 사용해 효율적인 코로나19 검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