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중국 조장시에 고창 우수 농특산품 알리기 총력
유기상 고창군수, 중국 조장시에 고창 우수 농특산품 알리기 총력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05.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농특산품 설명회, 대형 쇼핑몰 우수 농특산품 홍보·판촉전

유기상 고창군수가 중국 조장시를 방문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 홍보에 열을 올렸다.

17일 고창군에 따르면 중국을 방문중인 유기상 고창군수 등 방문단이 이날 산동성 조장시를 찾아 우호교류 협력 강화를 논의하고, 우수 농특산품 홍보·판촉전을 가졌다.

앞서 군은 2003년부터 조장시와 우호교류 협의서를 체결하고, 양 도시의 축제 상호 방문, 기업유치관련 산업시찰, 학교 간 자매결연 등 꾸준한 교류를 통해 신뢰를 쌓아 왔다.

이날 유기상 군수와 석애작 조장시장이 서명한 우호교류협력 협의서에는 ▲양 도시의 특색 상품전 ▲우수 농특산물 수출시장 확대 ▲청소년 홈스테이, 문화체험 ▲학교 간 자매결연 ▲예술단 공연 등 민간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 방안 등이 담겼다.

18일에는 중국 조장시 개원호텔에서 고창군 우수 농특산품 설명회와 대형 쇼핑몰 우수 농특산품 홍보·판촉전을 펼친다.

복분자즙, 복분자 젤리, 땅콩, 아로니아즙, 홍삼베리, 복분자막걸리, 고창김, 죽염, 고구마, 복분자유과, 삼색보리 등 50개 품목이 전시·판매해 소비자 대상 시음·시식도 함께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한국과 중국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이웃사촌임은 물론 고창군이 한반도 첫 수도였던 마한시대부터 역사와 문화를 함께해 온 동반자로써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지속해 왔다”며 “양 도시에 꼭 필요한 교류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교류해 나감으로써 공동발전에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