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박물관, 기증 유물 특별전 마련
전북대박물관, 기증 유물 특별전 마련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2.1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2층 기증유물관…서예, 그림 등 183점 전시

전북대학교박물관(관장 홍찬석)이 61년의 역사와 함께 한 기증 유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전을 마련했다.

모든 기증자들의 숭고한 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기 위해서다. 이번 특별전은 2월 15일부터 박물관 2층 기증유물관에서 열린다.

박물관에는 106명이 기증한 2,500여 점의 유물이 소장돼 있다. 이번 특별전에는 183점의 유물이 공개된다. 한정된 전시 공간과 진열장의 부족으로 더 많은 유물이 소개되진 못하지만 모든 기증자들을 추억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수많은 기증 유물들은 모습도, 크기도, 시대도 서로 다르지만, 기증자들의 숭고한 마음만은 같기 때문이다.

특별전에서는 최규상이규진권갑석이용 선생의 서예, 나상목송수남한소희송계일김연익 작가의 그림, 그리고 무형문화재 최온순김혜미자김동식 선생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북 유학자들이 공부하던 책들과 이재 황윤석의 『이재유고 頤齋遺藁』를 찍었던 목판들을 직접 볼 수 있다.

홍찬석 전북대박물관장은 “앞으로 박물관은 기증 유물 특별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모든 기증 유물을 공개해 갈 예정”이라며 “모든 기증자 분들께 진심어린 감사를 드리며, 특별전을 통해 기증자의 숭고한 마음이 많은 분들께 전해지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