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재택치료전담반 운영, 치료지원 총력
군산시 재택치료전담반 운영, 치료지원 총력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2.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최근 재택치료자(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재택치료 전담반을 확대 운영하고, 재택치료자의 비대면 진료와 지원을 위해 총력 대응하겠다고 16일 밝혔다.

15일 기준 재택치료자(확진자)는 총 2,346명으로 이중 887명이 치료 중이고 1,459명이 격리해제됐다. 중증환자를 제외하고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함에 따라 확진자의 대다수가 자가에서 재택치료를 진행 중이다.

보건소 재택치료전담반은 기초역학 조사를 토대로 확진자와 1:1 전화상담을 통해 환자상태를 면밀히 확인하고, 재택치료의 절차와 치료과정을 안내하고 치료자와 동거중인 공동격리자에게 격리통지서를 전달하게 된다.

재택치료중인 60세이상 및 만12세미만 소아에게는 별도의 의약품이 포함된 건강관리키트(해열제, 체온계, 자가검사키트, 소독제, 산소포화도측정기(또는 소아용감기약)가 별도 지급된다.

60세이상 및 먹는 치료제 투약대상자(50대이상 고위험·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 등 중점관리 대상자들은 전담의료기관(군산의료원)을 통해 1일 1~2회 이상 모니터링, 비대면 진료와 의료 상담을 받게 된다.

또한, 독거노인 등 의료 사각지대 환자들에게는 비대면 진료 후 처방전 발급, 의약품 배송까지 보건소에서 지원받게 된다.

집중관리군에 포함되지 않는 일반관리군의 치료 지원은 관내 병·의원 22개소(병원 18, 생활치료센터 4)와 연계하여 비대면 진료와 상담 치료를 시행중이다. 비대면 진료 병·의원 현황은 군산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진료기관은 앞으로도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재택치료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전담인력을 확충하고 확진자들의 비대면 진료와 지원에 총력을 다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