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항원검사 선별진료소에서 자원봉사자 역할 톡톡
신속항원검사 선별진료소에서 자원봉사자 역할 톡톡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2.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8개단체 봉사자 현장 자원봉사

군산시는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지난 8일부터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선별진료소에 자원봉사자가 업무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 군산시자율방재단, 남빛봉사단, 디딤돌봉사단, 세노야봉사단, 시민경찰연합회, 희망틔움 등 8개 단체 및 개인적으로 신청한 자원봉사자가 5인 1조를 이뤄 평일 오전과 오후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신속항원검사가 진행 중인 군산 월명실내체육관에서 도움의 손길을 보태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는 방역 현장에서 검사자 동선 안내, 질서 유지, 손소독제 사용 안내 등 검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황진 이사장은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결코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텐데 봉사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현장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계신 여러분의 헌신이 코로나19 극복에 희망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동기 여성가족과장은 “지난해 예방접종센터 봉사활동에 이어 추운 날씨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써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