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소규모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사업 추진
군산시 소규모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사업 추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2.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노후된 ‘소규모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대기방지시설이 노후돼 개선이 필요한 사업장에 설치비용의 90%를 지원하는 ‘소규모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3월 16일까지 받는다.

올해 총 사업비는 8억원으로, 예상되는 지원업체 수는 16개 정도이며, 대상 사업장은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 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이다. 「대기환경보전법」시행령 제13조에 따른 대기배출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사업장 중 방지시설의 개선을 필요로하는 사업장이다.

해당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사업장은 방지시설 모니터링을 위한 사물인터넷(IoT)를 부착한 후 방지시설을 3년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하며, 세부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환경정책과 (063-454-340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중소 사업장들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사업장의 재정적 부담을 덜게 될 뿐 아니라,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오염물질의 배출을 저감하는 사업”이라며 “관내 사업장들의 적극지원 신청을 기대하고 앞으로도 건강한 도심환경 구축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 등에 대한 행정·재정·기술적 지원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