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국립군산대학교 총장 조속한 임명 촉구 건의
군산시의회, 국립군산대학교 총장 조속한 임명 촉구 건의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2.2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가 군산대학교 총장 공백기간이 길어지면 대학 발전의 저해와 학내 구성원들의 갈등까지 야기될 수 있다며 군산대 총장의 조속한 임명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건의문을 통해“군산대학교는 지난 1974년 군산사범학교를 모태로 설립되어 올해 개교 75주년을 맞이하는 명실 상부 지역 중심대학으로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수 있는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해 왔다”고 밝혔다.

또 “현재 군산대학교는 곽병선 총장이 임기를 마무리하지 못한 채 사임하여 6개월 가까이 총장 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총장 공백 상태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총장선거를 통해 1순위 후보와 2순위 후보를 선출하여 교육부에 제출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군산대학교는 입학처장이 총장 직무대리를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 신학기를 준비해야 하는 엄중한 시기에 총장의 직무까지 감당하다 보니 학사 일정에 많은 어려움과 한계에 부딪히고 있는 실정이다”고 덧붙였다.

군산시의회는 “이러한 엄중한 시기에 총장의 공백 상태가 길어지면 대학이 비정상적으로 운영되어 그에 따른 피해가 고스란히 힘없는 학생들과 지역사회가 짊어질 수 있다”며 “군산시민들의 자부심인 동시에 지역사회 경제의 근간이 되고 있는 군산대학교가 지역사회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루속히 군산대학교 총장을 임명할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건의문을 청와대와 교육부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