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동단체 워크숍
부안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동단체 워크숍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5.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배)는 21일 부안컨벤션 웨딩홀에서 자원봉사 등록 단체장과 실무자 및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동 단체 워크숍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권익현 군수는 인사말에서 "노인, 장애인, 한부모, 저소득층등 인간의 생애 주기별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자원봉사 센터를 중심으로 봉사자 분들의 다양한 활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부안군의회 이한수 의장은 "우리 사회를 더욱 밝게 만들어 주시는 분은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며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영배 센터장은 "자원봉사자의 활동이 더욱 빛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분들이 함께하며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환하고, 서로 소통해 부안군 자원봉사가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부안해양경찰서 윤찬기 계장은 평소 건강관리에 관한 기공 치료 시범과 함께 "건강한 봉사자가 생동하는 부안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강의했다.

이날 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1365가입을 통한 실적 관리 방법 안내와 함께 안심하고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고에 관한 중복보장 상해보험을 설명했다.

이어 자원봉사 단체들과의 2019년 센터 사업 공유 및 공모 사업을 통한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