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용 완주군수 출마예정자, 무소속 출마 선언
송지용 완주군수 출마예정자, 무소속 출마 선언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5.1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어깨 걸고, 「전라북도 경제 1번지, 완주」 만들겠다."
"군민의 선택을 받고 당당히 승리해 민주당에 돌아오겠다."
10일 송지용 전 전북도의회 의장이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함께 완주군수 출마를 선언했다.
송지용 전 전북도의회 의장이 10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함께 완주군수 출마를 선언했다.

송지용 전 전북도의회 의장이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함께 완주군수 출마를 선언했다.

송지용 전 의장은 10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군민의 선택을 받고 당당히 승리해 민주당에 돌아오겠다. 전라북도 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송 전 의장은 "민주당은 어머니의 품과 같은 곳"이라며 "두 번의 완주군의원, 두 번의 전북도의원 모두 민주당의 옷을 입고 선택을 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완주군 출신 첫 전라북도의회 의장이라는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고 했다.

16년 의정활동의 성과로는 지방의정연수센터 설립,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고질적 물량부족 문제 해결 등을 꼽았다.

그는 "민주당에서 이뤄낸 정치적 성장과 군민들의 지지, 성원이 없었다면 불가능 했다"며 "수많은 정치적 상황 속에서도 당을 지키고 군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매진한 이유다"고 말했다.

하지만 민주당의 이번 지방선거에서의 공천심사와 경선과정에 대해서는 실망을 표했다.

송 전 의장은 "공정과 원칙은 민주당 내 소수 기득권 정치에 의해 훼손됐다"며 "줄세우기 등 정치적 이해관계에 의해 철저히 외면 받았다"고 강조했다.

또 "유력 정치인의 줄세우기와 정치논리의 희생양이 돼 사랑하는 민주당 후보로 나설 기회조차 잃었다"며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민심을 천심으로 알고 가겠다. 부당함에 굴복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지용 전 의장은 "완주군의 주인은 유력 정치인도, 지역 토호세력도 아닌 군민이다"면서 "무소속으로 군민들의 선택을 받고, 당당히 승리해 민주당에 다시 돌아오겠다. 군민들의 자존심을 세우고, 완주군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