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전개
순창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전개
  • 김도현 기자
  • 승인 2022.05.1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순창읍 재래시장 일대에서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이 실시됐다.
11일 순창읍 재래시장 일대에서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이 실시됐다.

순창군은 11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순창읍 재래시장 일대에서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슬로건 아래 캠페인을 실시했다.

심뇌혈관질활은 전체 사망원인의 1/5을 차지하며 인구고령화로 인한 노인환자수 급등으로 의료비 등 사회 경제적 부담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순창군 보건의료원에서 주민들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해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고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기초 건강검사 및 건강상담을 제공하고, 심혈관질환 예방관리 생활수칙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심뇌혈관질환의 적정 치료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또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사업, 구강보건사업, 백내장 의료비 지원, 암환자 의료비 지원 등 보건의료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보건사업도 함께 홍보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주민들이 자신의 혈압과 혈당수치를 알고 운동, 저염식 등 건강생활 습관 준수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 할 수 있으며, 자기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기인 만큼 캠페인을 통해 꾸준한 건강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