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후보 등록... “전주대변혁 위해 총력”
우범기 전주시장 후보 등록... “전주대변혁 위해 총력”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05.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년 전라도 수도 위상회복 큰 꿈 시민과 함께 이루자” 지지 호소
우범기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후보가 12일 후보등록을 마치고 본선 레이스에 돌입했다.
우범기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후보가 12일 후보등록을 마치고 본선 레이스에 돌입했다.

우범기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후보가 12일 후보등록을 마치고 6.1지방선거 본선 레이스에 돌입했다.

후보 등록 첫날 일찌감치 등록을 마친 우 후보는 “1000년 전라도의 수도였던 전주의 위상을 되찾고 잘 사는 전주실현이라는 큰 꿈을 전주시민과 함께 이뤄나가고 싶다”며 “더 낮은 자세로 시민과 함께 하며 보다 활력 있고, 보다 잘 사는 전주를 만드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우 후보는 “그동안 각계각층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전주의 현안을 분석하고 대안을 고민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전주 곳곳을 발로 뛰며 눈과 귀를 열고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정책을 연구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30년간 예산, 재정, 행정관료로서 쌓은 역량을 전주발전을 위해 쏟아붓겠다‘며 저를 전주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써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우 후보는 전주 해성고,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35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후 기획재정부 장기전략국장, 경제기획원, 통계청 기획조정관,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전북도 정무부지사, 더불어 민주당 예산결산수석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