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청, ‘민원 1124로(국민 한분 한분을 24시간 섬김)’ 시행
익산국토청, ‘민원 1124로(국민 한분 한분을 24시간 섬김)’ 시행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5.2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낸 민원은 상시상담 채널를 통해 수시로 소통
궁금한 사항은 AI 챗봇으로 즉시 알아볼 수 있도록 편의 제공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이용욱)은 정보통신 환경변화에 맞게 25일부터 카카오톡을 활용한 민원 상담과 AI 챗봇 자동알림 서비스로 구성된 '민원 1124로'를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민원1124로는 ‘국민 한(1)분 한(1)분을 24시간 섬긴다‘ 의미의 온라인 소통공간 이다.

앞으로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찾는 민원인은 자신의 민원을 카카오톡 민원 상담채널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담당 공무원과 1:1로 민원처리 전반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민원 접수절차나 불공정 하도급 신고, 도로공사 일정, 교통체계 구축현황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카카오톡 AI(Artificial Intelligence)를 활용해 자동으로 즉시 응답받을 수 있다.

민원인이 민원 상담채널과 챗봇 서비스를 이용방법도 간편하다. 별도의 회원가입 또는 인증절차 없이 카카오톡에서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이용방법은 ❶카카오톡 실행 → ❷메인화면 검색(익산지방국토관리청), ❸친구 추가 → ❹상담채널 또는 챗봇 선택 → ❺ 문의사항 입력→ ❻ 회신을 통해 가능하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앞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상담채널의 운영실태를 모니터링하고, 챗봇의 질의응답 데이터베이스를 확대해 나가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현재 챗봇의 질의응답 서비스는 민원, 정보공개, 도로공사 사업 개요 등 익산국토청이 수행하는 업무의 18개분야 약 250여개로 구성되어 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한 한 민원인은 “여태까지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서 업무를 처리해 왔었는데, 이제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상담을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상담채널의 운영을 반기는 모습을 보였다.

이용욱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지속적인 업무혁신으로 국민에게 최적화된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