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산골영화제 맞아 주요 가로등 · 도로 정비
무주군, 산골영화제 맞아 주요 가로등 · 도로 정비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2.05.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등 150개소 세척, 주요 진입도로 예초작업 실시
영화제 기간 중 안전한 차량통행 & 야간 보행 환경조성
무주군은 제10회 산골영화제를 앞두고 무주읍내 가로등 세척 작업과 주요 진입도로에 대한 예초작업을 추진한다.
무주군은 제10회 산골영화제를 앞두고 무주읍내 가로등 세척 작업과 주요 진입도로에 대한 예초작업을 추진한다.

무주군은 제10회 산골영화제를 앞두고 무주읍내 가로등 세척 작업과 주요 진입도로에 대한 예초작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무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정한 관광무주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다.

군은 31일까지 자체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해 무주읍내 ▲천변도로 ▲한풍루로에 있는 가로등 총 150개소에 대한 세척작업과 주요 진입도로 ▲오산삼거리 ▲무주IC주변 ▲위임국도 37호선(가옥리)에 대해 예초작업을 실시한다.

쾌적한 도로환경과 가로등 조도 향상을 통해 축제 기간 중 관광객과 군민이 안전하게 차량 통행과 야간 보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무주군청 건설과 건설행정팀 박진규 팀장은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 군민에게 쾌적한 경관 · 도로환경을 제공해 성공적으로 산골영화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는 다음달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총 5일에 걸쳐 개최(6.14.~7.1. 무주산골마을극장)된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무주산골영화제는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영화 상영이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맞춰 움츠러들어있던 관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