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할인 받고 떠나라"…2022 내 나라 여행박람회 16일 개최
"국내여행, 할인 받고 떠나라"…2022 내 나라 여행박람회 16일 개최
  • 전북투데이
  • 승인 2022.06.1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나라 여행박람회 홍보 포스터(문체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2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박람회는 '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를 주제로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어려웠던 국민이 일상 회복 이후 자유롭게 내 나라를 여행하길 바란다는 소망을 담아 진행한다.

박람회는 Δ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연계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지역관' Δ'문화관광축제'를 가상으로 체험하며 문체부의 관광정책을 홍보하는 '정책관' Δ여행사, 호텔, 관광벤처의 여행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여행상품관(트래블 마켓관)' Δ여행 기념품과 중고 여행용품을 판매하는 '내박 장터' 등으로 꾸며진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업계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여행상품관'(트래블 마켓관)을 새롭게 마련해 여행사와 관광벤처, 호텔 등 약 50개사가 다양한 국내 여행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대폭 확대했다.

주요 행사는 Δ가고 싶은 여행지를 직접 인쇄해 손수건을 제작하는 '내 나라 손수건 만들기' Δ나만의 여행 가방을 만드는 '나만의 친환경 가방(에코백) 만들기' Δ나만의 여행 문구를 새겨 만드는 '멋글씨(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등이 있다.

야외 공간인 어울림광장에서는 '내가 만든 내 나라 여행박람회 포스터 공모전'(내내전) 선정 작품을 전시한다. 누리꾼들이 자신의 인생 여행 사진을 활용해 만든 박람회 포스터들을 볼 수 있다.

이밖에 Δ전시관을 관람하며 전시관에 배치된 도장을 찍는 행사(스탬프 투어 이벤트) Δ '여행상품관'에서 자신이 구매한 영수증을 인증하는 행사(구매인증 이벤트) Δ'지역관'과 '사진관'(포토존) 등에서 가고 싶은 여행지를 촬영하고 등록하는 '여행 찾기 행사' 등을 열고 추첨을 통해 참여객에게 푸짐한 상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16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호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과 관광업계 모두 큰 고통을 겪었다"며 "올해 박람회는 국민들에게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업계의 현장 의견을 듣고 그들의 피해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