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풍류학교에서 유아 무료 국악체험 ‘얼쑤’
완주풍류학교에서 유아 무료 국악체험 ‘얼쑤’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6.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기관 200여명 참여…국악기․판소리․한국무용 등 다채
완주풍류학교에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사업 중 하나인 유아무료국악체험 ‘풍류야~놀자!’가 6월 17일을 시작으로 7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완주풍류학교에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사업 중 하나인 유아무료국악체험 ‘풍류야~놀자!’가 6월 17일을 시작으로 7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완주풍류학교가 유아무료국악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감수성을 키운다.

15일 완주군은 완주풍류학교에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사업 중 하나인 유아무료국악체험 ‘풍류야~놀자!’를 6월 17일을 시작으로 7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아무료국악체험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30분에 실시되며, 총 5개 기관의 약 200명이 넘는 완주군 아이들이 참여한다.

국악기 바로알기 및 국악기 체험, 판소리, 한국무용 배우기까지 참여 연령별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프로그램에서는 우리 민족의 정통성과 전통성에 대한 멋과 흥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체의 리듬과 비슷한 국악의 음색으로 아이들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외에도 6월부터 상반기 상설공연, 무료 풍류강습이 활발히 진행 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 및 소식은 완주풍류학교 홈페이지(http://www.wjpungnyu.com),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회원가입서 작성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할 경우 풍류학교의 다양한 소식을 미리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완주군은 선착순으로 모집되는 유아무료국악체험이 전년보다 신청기관 수가 많아짐에 따라 내년에는 체험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전화 063-241-7077 또는 이메일로 89_nr_@daum.net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