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악산에서 같이 걸을래?" 제15회 김제모악산축제 개최
"모악산에서 같이 걸을래?" 제15회 김제모악산축제 개최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6.1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김제모악산축제가 '모악산으로! 모두! 모여라!'라는 부제로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제15회 김제모악산축제가 '모악산으로! 모두! 모여라!'라는 부제로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김제의 자랑, 대한민국 대표 명산 모악산에서 펼쳐지는 제15회 김제모악산축제가 '모악산으로! 모두! 모여라!'라는 부제로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3년 만에 돌아온 오프라인 대면 축제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로 3일간의 일정을 가득 채웠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무대의 열기를 이어나갈 축하공연(초대가수 요요미, 박세욱, 주미), 김제시 예술인 한마당과 모락모락(母岳母樂) 음악회, 아리랑 전국가요제 등 화려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인 모악문화제(초등생 글짓기ㆍ사생대회), 마술 & 풍선아트 쇼, 자동차 극장 등이 마련됐다.

또한, 싱싱하고 맛 좋은 지역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직거래 장터와 지역 청년들이 꾸미는 플리마켓도 운영될 예정이어서 축제가 더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악산의 고유의 콘텐츠를 활용한 '모악산 힐링 체조 & 숲 트래킹'에 참여하면 녹음이 짙은 계절에 모악산이 주는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평화 메시지를 담은 소원등과 야간경관을 조성하여 축제장을 방문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송성용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안전한 축제,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침체되었던 동부지역 상권과 지역 문화예술계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5회 김제모악산축제 기간 동안 금산사 무료 개방이 결정되어 더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모악산을 찾아 천년고찰 금산사의 문화재 관람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가지는 등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