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2년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준비‘착착’
정읍시, ‘2022년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준비‘착착’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6.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사업계획수립 최종보고회, 사업계획·보완점 등 논의

정읍시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상권 르네상스 사업 공모 신청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쇠퇴 상권을 ‘상권활성화구역’으로 지정하고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특색있는 상권을 조성하는 등 상권의 부흥을 유발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상권 르네상스 사업추진을 위한 상권관리기구를 설립해 5개년간 국·도비 등 최대 120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주요 지원내용은 상권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상권 활성화(특화상품 및 브랜드 개발, 테마존 운영, 상권홍보, 마케팅 지원 및 역량 강화 교육 등)와 환경개선(테마별 디자인거리 조성 및 거리 정비 등)이다.

시는 사업 공모 신청을 위해 현재 ‘정읍시 샘고을시장 및 주변상권 활성화 사업계획수립 용역’을 추진 중으로 지난 20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최재용 부시장과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처의 연구용역 최종 보고와 질의응답, 참석자 검토의견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또 용역을 통해 완성된 사업계획(안)을 분석하고, 보완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재용 부시장은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공모 신청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