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신풍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본격 추진
김제시, 신풍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본격 추진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6.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풍동 김제육교 부근에 포켓정원'조성 완료
김제육교 부근(신풍동 312-2번지)에 조성된 포켓정원.
김제육교 부근(신풍동 312-2번지)에 조성된 포켓정원.

김제시는 신풍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지평선 역세권마을 “신바람 신풍”)의 일환으로 김제시 동쪽 관문인 김제육교 부근(신풍동 312-2번지)에 포켓정원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22일 시에 따르면 포켓정원은 면적 757㎡ 규모로 조경수 및 초화류 식재, 벤치, 풍경틀, 콘크리트 앉음벽 등을 설치했다.

도심 속 작은 공간이었던 이 일대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되어 생활공원으 로써 주변환경 개선과 함께 주민들에게 아늑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특히 포켓정원 설치는 주민들이 서로 소통 및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제시 전준섭 도시재생과장은 “도심 속의 방치된 자투리 공간이 푸른 수목 가득한 곳으로 탈바 꿈 되면서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보람을 느끼며, 시민들이 주인이 되는 정원이 될 수 있도록 향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풍지구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20년 12월 국토교통부 공모 에 선정되었으며 총사업비 265억 규모로 2025년까지 △신바람창업지원․어울림센터 건립 △신바람 신풍이음길 조성 △노후투택집수리지원 △공영주차장 조성 △LH행복 주택 조성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