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ODA 정규교육 3년 만에 ‘대면으로’
전북대 ODA 정규교육 3년 만에 ‘대면으로’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6.2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12시간 과정으로 개최
KOICA 사업 참여 방법부터 프로젝트 전반 교육

전북대학교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박흥식)가 ODA 정규교육인 ‘KOICA 프로젝트의 이해’ 과정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한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운영되는 이 과정은 KOICA 사업 참여 방법에 대한 소개에서부터 프로젝트의 이해, 기획, 조달, 집행, 운영 및 관리 등 KOICA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매년 전북 지역의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및 개발협력 분야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사업 참여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면으로 이뤄지는 올해 교육은 오는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12시간의 과정으로 전북대학교 뉴실크로드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과정 이후 후속으로 ‘PDM(Project Design Matrix) 작성실습’ 및 ‘모니터링과 평가(M&E)’과정을 하반기에 실시해 교육의 질을 고도화 할 방침이다.

한편,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는 KOICA-전라북도-전북대학교 3자간 MOU 협정을 통해 만들어진 기관으로, 지역의 국제화와 공적개발원조, 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해 ODA 이해증진교육(세계시민교육 등), ODA 사업설명회, 각종 자문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