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장애인직업 재활시설 공동프로젝트 돌입
완주군, 장애인직업 재활시설 공동프로젝트 돌입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6.2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자료사진)
완주군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교육(자료사진)

완주군의 장애인 일자리를 확충하고 직업재활시설 간 적극적인 협력을 위한 공동프로젝트가 본격화해 비상한 관심을 끈다.

24일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장애인직접재활시설 내 근로장애인을 대상으로 고객만족의 CS교육을 하는 등 ‘2022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공동 프로젝트’를 지난달부터 본격화하고 있다.

완주군은 이달부터 사회적경제영역에 참여 중인 장애인 욕구조사와 변화를 알 수 있는 표적집단면접(FGI) 방식의 보고서를 작성하고, 하반기에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추가하는 등 발걸음을 빨리 할 예정이다.

또 올 연말에는 전문가와 함께 지역 장애인정책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듣는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공동 프로젝트의 내실을 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공동프로젝트’는 완주군 직업재활시설 5개소와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연계협력을 통해 교육과 연구사업 등을 탄력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어서 효율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앞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공동프로젝트 추진으로 작년에는 장애인일자리사업장 발굴과 협약체결(15개 기관), 장애인 직무안내서 발간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근로장애인 CS교육에 참여한 최 모씨는 “모처럼 직업재활시설 근로장애인들이 함께 모여서 서로의 안부를 전할 수 있었고, 전문강사의 교육을 들으니 정말 멋진 직장인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하반기에도 교육에 참여해 듣고 싶다”고 말했다.

완주군 김동준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자립과 사회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장애인정책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