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생활체육 인프라 전국 ‘최고’
익산 생활체육 인프라 전국 ‘최고’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6.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다비 체육센터·펜싱아카데미·북부권 파크골프장 하반기 완공
마동테니스공원·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 등 시민 호응 커
생활체육 기반시설 순차적 확대, 시민 건강 증진 기여
익산시가 올해 분야별 체육시설을 추가로 확충,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박차를 가한다.(서부권다목적체육관 전경).
익산시가 올해 분야별 체육시설을 추가로 확충,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박차를 가한다.(서부권다목적체육관 전경).

익산시가 전국 최고 수준의 생활체육 인프라로 명실상부한 스포츠 메카로 도약하고 있다.

시는 올해 분야별 체육시설을 추가로 확충해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박차를 가한다.

27일 시는 올 하반기에 반다비(장애인)체육센터·펜싱아카데미와 북부권 어울림 파크골프장 등이 순차적으로 완공된다고 밝혔다.

총 162억원이 투입된 반다비(장애인)체육센터·펜싱아카데미는 익산종합운동장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오는 10월 완공된다. 장애인 체육시설이 들어서는 1·2층에는 수중운동실, 다목적체육관 등이 설치되고 3층에는 펜싱경기장이 설치된다.

이곳은 장애인과 일반인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어울림 공간으로, 펜싱아카데미는 시청 펜싱 직장운동경기부 훈련장과 펜싱 국가대표 선발전 등 국가대표급 선수단 훈련과 각종 전국대회 경기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북부권 주민들의 쾌적한 레저활동을 지원할 어울림 파크골프장은 오는 9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19억1천만원을 투입해 용안 매립장 유휴부지에 조성 중인 파크골프장은 18홀 규모이며 편의시설 등이 들어선다.

익산지역 테니스 동호인과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마동테니스공원은 최근 완공돼 시범운영에 돌입했다.

총 137억원이 투입된 테니스공원은 실내 4면, 실외 10면 등 총 14면의 테니스장이 들어섰으며 화장실과 샤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특히 실내코트 경기장은 주간에도 조명 없이 밝은 실내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외부는 휴식공간과 산책로, 주차장을 포함해 연습용 백보드 등을 설치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쾌적한 시설을 갖춘 이곳에서 지난달 21일부터 이틀 동안 익산시장배 전북동호인 테니스대회가 개최돼 600여명의 동호인들이 방문하기도 했다.

지난해에 개관한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은 이용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다목적체육관과 수영장, 헬스장, 다목적실 등 전문 체육시설들이 구축돼 있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수영과 아쿠아로빅 등의 프로그램이 재개되면서 주민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내년까지 금마축구공원에 구장을 추가로 조성하는 등 순차적으로 생활체육 기반시설을 확대해 시민들의 동호회 활동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현재 진행 중인 생활체육 인프라가 마무리되면 지역 간 체육시설 불균형 현상을 해소하고 다양한 분야의 생활체육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인프라 구축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