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행정지도 최신판 제작 배포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정읍시 행정지도 최신판 제작 배포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6.2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구역 지명·도로·주요 시설물 등 변동사항 반영 제작
정읍시 행정지도 최신판 후면(시가도).
정읍시 행정지도 최신판 후면(시가도).

정읍시가 현재 정읍 지역의 모습과 다양한 정보를 담은 행정지도 최신판을 제작해 배포한다.

시는 지난 2019년 제작된 행정지도를 보완 수정해 시의 역동적인 발전 모습을 담은 5만분의 1 축적의 행정지도 2,000부를 제작했다.

시는 행정지도 제작을 위해 전문가와 각 부서, 읍면동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 행정구역과 지명, 도로 등 변경사항을 반영했다. 이후 국토지리정보원과 공간정보산업협회의 심사를 거쳐 행정지도를 최종 완성했다.

행정지도 앞면에는 정읍시 전도를 수록해 등고선과 행정구역명, 경계, 주요 관광지, 하천, 공원 등을 표기했다.

뒷면에는 정읍시청을 중심으로 주요 동 지역(시가지)만을 확대한 시가도와 정읍시 주요 시설 전화번호, 정읍 9경 등을 수록해 지도의 활용성을 높였다.

이번에 제작된 행정지도는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 시청 정보통신과에 방문하면 무료로 배부받을 수 있다.

또 정읍시청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 접속을 통해서도 누구나 쉽게 행정지도를 내려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행정지도는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지역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