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족센터&여성회관, 새로운 이름 ‘다 우리’
익산시가족센터&여성회관, 새로운 이름 ‘다 우리’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7.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우리가 소통하고 누리는 복합커뮤니티 공간
“다(多)우리 센터” 조감도.
“다(多)우리 센터” 조감도.

익산시가족센터&여성회관의 새 이름이 ‘다 우리’로 결정됐다.

시는 현재 건립 중인 (가칭)익산시가족센터&여성회관의 통합 명칭을 공모한 결과 ‘다 우리’로 정해졌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공모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이용 가능한 생활 밀착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시설의 건립을 널리 알리고 친근한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4월 진행했으며 총 45건이 접수됐다.

시는 상징성, 창의성, 적합성, 전달성를 기준으로 1차 심사위원 심사, 2차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당선작 1건, 가작 3건을 선정했다. △당선작은‘익산시 多(다)우리센터’△가작은 ‘익산 가족행복누리터’, ‘익산 품애(品愛)’‘익산시 가족어울림&여성누리 문화센터’가 선정됐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다 우리’는 다양한 서비스를 남녀노소 가족 누구에게나 제공해 살기 좋은 다이로운 익산시에서 ‘우리’ 모두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이라는 의미다.

또한 ‘다이로움, 모두다, 다양한, 다문화’ 등 모두를 아우르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명칭 공모에 적극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 우리센터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다 우리센터는 여성가족부 생활SOC복합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설계 진행 중으로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