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도내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을 위한 첫걸음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도내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을 위한 첫걸음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07.0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을 위한 전문적인 심리치료 및 심층상담 지원
예술활동증명 완료된 도내 거주하는 예술인 대상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사무처 전경.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사무처 전경.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도내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 사업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도내 예술인 심리삼당 지원 사업’은 심리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도내 예술인들을 위해 전문적인 심리치료 및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안정적인 창작활동 환경을 마련하고자 재단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공고일(2022년 6월 30일) 기준 도내 주소지를 두고 예술활동증명이 완료된 예술인이다. 또한 2022년 기준 중위소득 범위 내에서 기준 이하의 소득을 가지고 있는 예술인이다.

다만, 신청 제외 대상은 국공립 문화예술기관 소속 상근예술인, 지자체 공무원 및 대학교수, 초·중·고등학교 교직원, 그리고 2022년도 기준중위소득(80%)을 초과한 예술인이다.

재단은 온라인 자가 검진 및 1:1 상담 결과 고위험군 예술인을 위해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를 통한 심층상담을 진행하고, 지난 4월에 재단과 협약을 맺은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공동 추진해 매월 1회 10명 내외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협약기관인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정신적인 어려움에 처한 도내 예술인 및 도민들을 위해 2021년도부터 찾아가는 심리상담 지원을 통해 사회공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신청 기간은 7월 19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담당자 이메일 접수(jb7118@hanmail.net) 또는 방문 접수(재단 5층 예술인복지증진센터)로 진행하면 된다.

재단 예술인복지증진센터는 도내 예술인들의 권리 향상 및 처우개선 등 창작환경 조성을 위한 예술인 복지사업 신규 발굴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도내 여러 분야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예술인을 위한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예술인복지증진센터(063-230-7418)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