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봉 도의원,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이서면 통로박스 확장 강력 건의
윤수봉 도의원,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이서면 통로박스 확장 강력 건의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7.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수봉 도의원, 한국도로공사, 전북도청, 완주군청 담당자 간 만남 주선해 주민 요구사항 해결책 모색 나서
통로박스 인근 825세대 공동주택, 산림환경연구소 묘포장 위치, 개발가능성 높아 이동량 증가 확실
기존 4.5M에서 양방향 통행가능한 8M로 확장 요청
윤수봉 도의원이 13일,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건설현장(4공구, 이서지구) 공사를 맡은 한국도로공사와 전북도, 완주군 등 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윤수봉 도의원이 13일,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건설현장(4공구, 이서지구) 공사를 맡은 한국도로공사와 전북도, 완주군 등 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건설 이서지구 주민들이 통로박스 확장을 요구하고 나선 가운데, 전북도의회 윤수봉 의원(완주1, 더불어민주당)이 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윤의원은 13일,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건설현장(4공구, 이서지구)에 공사를 맡은 한국도로공사와 전북도 도로교통과장, 완주군 도로교통과장 등을 한자리에 모아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서로의 입장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윤의원은 “통로박스 바로 옆에 825세대 공동주택이 당장 내년 5월에 준공되고, 바로 옆에는 20만8,497㎡ 규모의 이서묘포장이 개발계획을 구상 중에 있다”라며 “앞으로 늘어날 정주인구와 통행량을 고려할 때 차량 한 대밖에 지나다닐 수 없는 기존 4.5M 통행박스로는 이동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반드시 통로박스 확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같이 참석한 전북도청과 완주군청 도로교통 담당자들도 “통로박스와 연결된 농로가 이미 완주군 도시계획도로로 고시된 상태이며 고속도로 설계 당시보다 현재는 주변이 매우 발달되고 특히 앞으로 묘포장 등의 개발가능성이 거의 확정된 만큼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반드시 통로박스를 확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도로공사 건설현장 담당자는 “현재 해당 통로박스공사가 성토단계에 있는 만큼 조속히 전북도 및 완주군과 긴밀히 논의해 주민들의 민원에 대응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의원은 “이서는 새만금과 전주의 배후도시이자 교통의 요충지로 발전가능성이 매우 높은 곳으로, 전북도가 나서 새만금과 연계하여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통로박스 확장을 반드시 해결해 줄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