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지역갈등·분열·고발 좌시않겠다”
정헌율 익산시장 “지역갈등·분열·고발 좌시않겠다”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07.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가장 수준 높은 클린선거 평가 속 일부 고발 일삼아
지역 이미지 실추, 행정 발목잡기식 고발에 강력 법적 대응 천명
정헌율 익산시장.
정헌율 익산시장.

정헌율 익산시장이 선거 분위기에서 아직까지 벗어나지 못하고 지역갈등과 분열, 고발로 지역 이미지를 떨어뜨리는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역대 가장 수준높은 클린선거를 펼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정 시장은 선거 과정의 일부를 트집 잡아 고발에 나선 극소수를 묵과할 경우 행정력 실추, 지역 이미지 추락 등이 발생할 수 있어 강력한 민·형사적 대응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자신을 익산시민이라고 밝힌 A씨는 정 시장이 6.1지방선거를 맞아 MBC가 개최한 토론회에서 한 일부 발언이 선거법 위반에 해당된다며 지난 14일 검찰에 고발했다는 보도자료를 언론에 대대적으로 배포했다.

고발에 나선 인물은 상대 선거캠프 운동원으로 알려졌다. 당시 후보들은 경선 토론회는 물론 경선결과에 대해 이의제기 없이 승복했고, 경선에서 탈락한 두 후보는 모두 정 시장의 선대본부장으로 활동하며 선거승리를 이끌었다.

앞서 무소속 임형택 후보도 토론회에서 정 시장이 발언한‘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관련 내용에 대해 허위사실이라며 선관위에 고발했다.

이 사안은 선관위에서 허위사실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유권 해석을 내렸지만 임 전 후보는 검찰에 추가 고발을 강행해 조사가 진행 중이다.

정 시장은 “선거 기간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비전을 제시하며 역대 가장 높은 수준의 클린선거를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하지만 선거에 승복하지 못하고 고발을 일삼는 행태는 시정 운영에 큰 지장을 줄 뿐 아니라 지역 이미지도 떨어뜨릴 수 있어 법적검토 등 강력 대응하겠다”고 천명했다.

이어 정 시장은 “어려운 경제와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시민들에게 실망을 주는 이런 행태는 절대 묵과할 수 없다”며“최초 3선 시장으로서 멈춤 없는 익산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