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지사-전북 국회의원 "특별자치도 설치 협력"
김관영 전북지사-전북 국회의원 "특별자치도 설치 협력"
  • 노컷뉴스
  • 승인 2022.07.2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열어 독자권역 추진
지역 발전 방안 논의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이 27일 간담회에서 지역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이 27일 간담회에서 지역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이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정 등의 지역 현안을 놓고 머리를 맞댔다.

김관영 도지사는 27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도내 국회의원들을 만나 기업 유치 전략과 전북특별자치도에 대해 논의했다.

김 지사와 의원들은 전북특별자치도 설치를 통해 전북 독자권역을 추진하고, 이를 계기로 지역 발전을 이루자고 뜻을 모았다.
 
특별법 제정 이후 지역에 실익이 되는 특례들을 면밀히 분석해 강원, 제주와 함께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김관영 지사는 "앞으로도 도내 정치권과 협치를 위해 정기적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도정 전반에 걸쳐 여러 현안을 폭넓게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 전북지역 국회의원 9명 중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의원과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은 개인 일정을 이유로 불참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북CBS 최명국 기자 psy140722@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전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