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여름방학 맞아 지역 아동 건강 챙긴다
무주군, 여름방학 맞아 지역 아동 건강 챙긴다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2.08.0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건강증진 교실 운영
기초건강조사 및 신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지역아동센터 건강증진교실(자료사진).
지역아동센터 건강증진교실(자료사진).

전북 무주군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아동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무주군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무주군보건의료원 통합건강증진전담인력 2명과 치매 · 정신건강 전담인력 3명, 영양사 2명이 관내 지역아동센터(무주 3, 무풍 1, 설천 1, 안성 1) 6곳(137명 대상)을 순회하며 건강증진교실을 운영한다.

건강기초조사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상태 확인하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아동 스스로가 건강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또 조기흡연 예방을 위한 질병교육(직접흡연 및 간접흡연으로 인한 질병)과 치매 인식 개선 교육,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및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해소를 위한 방법 등도 공유하며 마음건강까지 챙긴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무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연계해 전문 영양사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채소 피클과 핫도그’ 만들기 시간도 마련해 교육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 이정 팀장은 “방학동안 올 수 있는 기초체력 저하와 영양불균형에 대한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순회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해 우리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뒷받침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 건강증진교실 관련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기초건강검사 및 우울척도 검사 결과지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