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체험, 여름방학 아카데미 운영
전통시장 체험, 여름방학 아카데미 운영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8.1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시 여름방학엔 신나는 체험이 최고
전통시장 체험 여름방학 아카데미.
전통시장 체험 여름방학 아카데미.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여름방학 아카데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산시는 군산교육지원청과 르네상스사업단이 손을 잡고 만든 현장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여태껏 보지 못했던 아카데미가 열리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획된 <군산전통시장, 온앤오프(체험) 여름방학 아카데미>는 지난 7월 군산대학교 지역농수산글로벌셀링사업단 온라인체험과정(대학과정)을 시작으로 소룡초등학교(초등과정), 동원중학교(중등과정), 그리고 군산상업고등학교와 군산여자고등학교 창업동아리(고등과정) 등 온라인(ZOOM)체험과 현장 체험 등 5개 프로그램에 6개 기관 20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여름방학 아카데미>는 각자의 생활 공간인 학교와 가정에서 온라인(ZOOM)을 통해 참기름 주먹밥 만들기, 깻묵액자 만들기, 전통시장 강정 만들기, 육수팩 만들기 등에 참여한 후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해 체험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사업단은 구매 패턴의 변화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환경의 진화에 발 맞춰 전통시장의 다양한 문화와 상품의 온라인 체험과정을 통해 학생 및 젊은 층의 전통시장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르네상스사업단 신지양 단장은 “코로나 펜데믹 시대 이후, 교육용 콘텐츠 등 새로운 방법으로 전통시장을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이며, 전통시장과 지역상인 상품을 ‘체험형 키트’로 개발해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전통시장으로 변화 시도를 계속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김현석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생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전문가의 노하우를 접목할 수 있도록 사업단과 수시로 현장 미팅을 하고 있으며, 향후 르네상스사업이 상권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