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들 힘내세요”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들 힘내세요”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08.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1일 검정고시 시험 응시생에게 점심 도시락 제공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가 학업을 잇기 위해 검정고시를 보는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전주시 꿈드림은 11일 ‘2022년도 제2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가 치러진 평화중학교와 솔빛중학교를 찾아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81명에게 점심 도시락과 문구류 등을 전달했다.

전주시 꿈드림은 지난 6월 15일부터 두 달간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한국사 등 각 과목 강사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응시를 돕는 스마트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정혜선 센터장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격려하며 도시락에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면서 “수험생과 상담원, 멘토가 모두 한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한 만큼 모두가 합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 교육, 자립, 복지, 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사회진입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jjsangd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