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2022년 하반기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부안군, 2022년 하반기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8.1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군민의 행복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2022 하반기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행복학습센터는 지역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간 교육기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으로 상반기에는 부안읍, 하서면, 행안면, 변산면등 4개 읍면, 12개소 교육장에서 19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하반기 행복학습센터 운영기간은 8월 29일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수강과목은 부안읍(한국식오카리나, 바리스타2급, 전통규방공예, 드럼교실, 미디어크리에이터, 행복한요리, 중국어교실, 가죽공예, 한국화), 행안면(셀프가구), 변산면(나만의가구, 우리줄 우리가락 가야금, 인공암벽등반), 하서면(인안건강무예, 제과제빵, 재봉옷만들기A,B반)등 17개 프로그램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22일부터 4일간 부안군평생교육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이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 핸드폰과 신분증을 지참해 교육청소년과로 방문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내용은 부안군평생교육홈페이지(https://www.buan.go.kr/bale/index.do)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580-4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청소년과 김화순 과장은 “지역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통해 군민들이 학습하고 소통하는 학습문화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행복학습센터가 지역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