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 돕는다
중소기업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 돕는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08.1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오는 9월 15일부터 3주간 과정별 맞춤형 해외 온라인마케팅 교육 실시
기초·성장·심화의 3개 과정별 20개사 정도 모집 예정으로, 12일부터 신청 접수

전주시가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다.

시는 다음 달 15일부터 3주간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가 KOTRA 아카데미와 협력해 마련한 이 교육은 각 기업별로 온라인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는 수준이 상이한 점을 고려해 기초·성장·심화의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이 미국의 아마존·구글, 중국의 알리바바, 동남아시아의 쇼피 등 각 국가별 온라인 시장별 입점 전략과 실습을 통해 현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기업들이 해외 온라인 마켓에 신규로 진입하고자 하는 수출 초보 기업을 위한 ‘기초’ 과정부터, 이미 진출한 기업을 위한 플랫폼별 마케팅 전략 및 실습을 강화한 ‘심화’ 과정까지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전주시청 누리집(www.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공고문에 명시된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각 과정별로 약 20개사를 모집할 계획이다.

세부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중소기업과(063-281-2068)로 문의하거나, 전주시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교육 참여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들이 해외 온라인 시장에서경쟁력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업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 및 수출 증대를 위해 이밖에도 △2022년 해외 비즈니스 출장 지원사업 △2022년 국내개최 국제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2022년 중소기업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