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ESG 경영활동 성과 담은 '통합연차보고서' 발간
JB금융그룹, ESG 경영활동 성과 담은 '통합연차보고서' 발간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08.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재무 현황 및 ESG 경영활동 성과 정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스페셜 리포트 선보여
JB금융그룹 '2021년 통합연차보고서'.
'2021년 통합연차보고서' 표지(JB금융그룹 제공).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이 지난 한 해 재무 현황 및 ESG 경영 활동 내용을 정리한 ‘2021년 통합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1년 주요 재무 성과와 더불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그룹의 비재무 성과가 담겨져 있으며,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에서 권고하는 중대성 평가 방법에 따라 JB금융그룹이 고려해야 할 지속가능경영 중요 이슈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이해관계자의 관심이 높은 기후변화 대응 관련 JB금융그룹의 성과를 ‘함께하는 미래를 향해, Net-Zero로 다가서다’라는 제목의 스페셜 리포트로 정리했다.

이 밖에도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SASB(지속가능 회계기준 위원회), PRB(책임은행원칙)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 대응을 위한 별도 페이지를 포함하고 있다.
 
보고서는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가 ESG 경영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국·영문으로 발간되었으며 JB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JB금융그룹은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JB인베스트먼트를 자회사로, 프놈펜상업은행(PPCBank), JB캐피탈 미얀마, JB증권 베트남, JB프놈펜자산운용을 손자회사로 둔 종합금융그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