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제1회 청년의 날 행사’ 성료
진안군 ‘제1회 청년의 날 행사’ 성료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2.09.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AY 청년, FLY진안
제1회 진안군 청년의 날 행사.
제1회 진안군 청년의 날 행사.

진안군은 지난 17일 진안읍 만남의 광장에서 제1회 진안군 청년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이 최초로 개최한 이번 청년의 날 행사는 ‘PLAY 청년, FLY 진안’(소통하며 즐긴다는 PLAY 와 청년이 꿈을 활짝 펴고 날(FLY) 수 있게 북돋아주는 진안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지역의 청년들이 행사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한 김민규 군의장, 전용태 도의원, 청년단체 등 군민 약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청년선언문 낭독, 청년 정책 유공표창, 진무장 청년연대 실천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으며 성악부터 가야금 병창, 싱어송라이터까지 다양한 장르의 청년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열기가 더욱 고조됐다.

2부에서는 20대 30대, 40대를 대표하는 지역청년들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일자리 홍보부스, 퍼스널 컬러체험, 면접용 사진찍기 체험, 청년창업가의 농산물, 공예품 판매부스를 비롯한 진안 청년 체험부스(디퓨저, 키링, 레진아트 등), 청년단체 홍보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돼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 날 행사는 진안군 청년협의체(회장 육성룡)을 중심으로 진안의 4개 청년단체인 4H(송민우), 청년회의소(강금도), 문화아리(전성민)가 함께 참여해 화합하는 계기가 됐으며, 진안, 무주, 장수 청년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공동실천 선언문 낭독을 통해 지역 간 경계를 넘어 청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자는 내용의 동북권역 청년 연대 실천을 다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축제가 코로나 19로 지친 청년들에게 위로가 됐길 바라며 진안군이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청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기고, 청년정책 발전을 도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의 날은 2020년 8월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에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