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군정주요사업실태조사 대비 사전교육 실시
순창군의회, 군정주요사업실태조사 대비 사전교육 실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9.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회(의장 신정이)가 제272회 임시회를 대비해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순창군의회(의장 신정이)가 제272회 임시회를 대비해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순창군의회(의장 신정이)가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를 대비해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앞으로 있을 군정주요사업실태조사와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진행했으며 의원과 소속 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김연근 박사는 제8대에서 10대까지 3선 전라북도의회 의원으로서 다년간 축적된 알짜배기 의정활동 기법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행정조사 관련 교육 내용은 과거 자신의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한 생동감 있는 설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신정이 의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교육은 앞으로 있을 군정주요사업실태조사와 행정사무감사, 예산 심의 과정에서 의회의 역할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정사무감사 사례 등을 통해 의원들의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연근 강사는 “의회는 권위와 품위가 있어야 한다. 특히 의회 지위는 주민을 대표하는 기관인 만큼 막중한 책임감과 의무감으로 의정활동을 해야한다”면서 “집행부를 최대한 견제하되 중요한 사업에 있어서는 순창군 발전을 위한 하나의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