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장수사과 판매
장수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장수사과 판매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2.09.21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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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사과 농가 돕고 축제 홍보한다

장수군이 군 대표 농산물인 장수사과와 2022년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로 지정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21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른 추석으로 인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수사과 농가를 돕고,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장수군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평소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어려웠던 장수사과 홍로 20~24과를 17,800원에 할인 판매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체국 쇼핑몰과 연계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특별게스트로 초대된 최훈식 군수는 장수사과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에 대해 설명하고, 코로나 이후 새롭게 개최되는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전국의 소비자에게 적극 홍보했다.

최 군수는 “장수군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의 협업을 통해 추석 이전엔 우체국 쇼핑몰 내 5kg 10,038상자를 판매했고 추석 이후에는 9월 21일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2,800상자를 조기 소진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유통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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