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명동 다문화가족 대상 ‘우리 가족 인생샷’ 찰칵
장명동 다문화가족 대상 ‘우리 가족 인생샷’ 찰칵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9.2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다문화가족 12가구 대상 가족사진 지원

정읍시 장명동 주민센터가 지역 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화합과 유대강화를 위해 가족사진 촬영 지원사업 ‘우리 가족 인생샷’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부터 다문화가족의 신청을 받아 9월까지 3개월간 전문사진작가와 메이크업 전문가를 섭외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지역 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2가정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과 결속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촬영된 가족사진은 액자로 무료 제작해 각 가정에 증정했다. 또 스냅사진도 무료로 인화해 본국의 가족들에게 보낼 수 있도록 증정할 계획이다.

사진 촬영에 참여한 가족은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사진 촬영을 계기로 우울감을 해소하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김경숙 동장은 “문화차이를 극복하고 지역에서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맞춤형복지를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명동은 오는 10월 지역 내 거주하는 고령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