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김도현 기자
  • 승인 2022.09.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측 가능한 사업은 본예산에 편성, 불요불급한 예산은 과감하게 삭감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영태)는 2022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진행했다.

김영태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산업위원회 위원들은 일부 예측 가능한 사업은 본예산에 편성해야 하고, 소모성 예산 등 불요불급한 예산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삭감하는 등 추경예산안을 관련법령과 절차이행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하여 심사할 예정이다.

▲ 김영태 위원장은 드론활용센터 용역비는 예측이 가능한 사업으로 본 예산에 편성했어야 함을 지적하며 시의 적절한 예산 편성과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 김한수 부위원장은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함께 광한루 정문 앞 도시경관 개선사업 추진시 신중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 소태수 의원은 가축유전자원 시험장 이전부지 매입추진 및 용배수로 현대화사업을 조기에 추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 윤지홍 의원은 남원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방지와 함께 예산절감을 위해 카드·모바일 비율을 높일 것을 강조하고 근로자 행복주택 분양 추진상황 점검을 이어 나갔다.

▲ 염봉섭 의원은 산업단지 토지매입 부진 이유에 대한 질의와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추진시 면밀히 검토하여 사업을 추진 할 것을 당부했다.

▲ 이기열 의원은 조경 마스터플랜 수립용역을 추경예산에 편성함을 지적하며 민생 지원 및 시급성이 필요한 사업이 추경예산에 편성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 한명숙 의원은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연구용역의 시급성에 대한 지적과 함께 허브밸리 입장료에 대한 지역화폐 지급을 위한 조례개정 필요성 검토를 요구했다.

▲ 이숙자 의원은 화이트바이오산업의 시급성과 함께 가축유전자원 시험장 이전부지 매입시 남원시 재정부담 완화를 위한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추가경정예산안은 22일부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9월 30일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