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무진장여객 버스 직접 탑승해 운행상황 살펴
무주군의회, 무진장여객 버스 직접 탑승해 운행상황 살펴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2.09.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객 만족도 높이고 안전한 버스 운행 위한 대안 모색
무주군의회 의원들은 22일 무진장여객 버스에 비공개로 탑승해 주민들이 편리한 형태로 운행되고 있는지 점검했다.
무주군의회 의원들은 22일 무진장여객 버스에 비공개로 탑승해 주민들이 편리한 형태로 운행되고 있는지 점검했다.

현장의정을 강화하고 있는 무주군의회(의장 이해양)가 이번에는 무진장여객 버스에 직접 탑승해 운행실태와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무주군의회 의원들은 지난 22일 무주군을 다니는 무진장여객 버스에 비공개로 탑승해 주민들이 편리한 형태로 운행되고 있는지 점검했다.

의원들은 기사의 친절함과 버스내부 청결상태, 급가속과 급정지 등 안전운행 여부, 비상망치 등 안전장비 비치, 손소독제 비치와 마스크 의무착용 등 코로나19 대응조치를 평가했다.

의원들의 이번 무진장여객 버스 탑승은 막대한 지원예산이 소요되는 만큼 노선버스가 주민편의를 높이는 방향에서 운영되어야 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앞서 무주군의회는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을 비롯해 교통담당 직원, 무진장여객 사업자는 물론 기사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효율적이고 안전한 버스 운행을 위한 대책을 모색해왔다.

차량 크기, 친절도, 배차간격 등 버스운행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의원들이 직접 버스에 탑승하며 실태파악에 나선 것이다.

무주군의회는 버스탑승을 마친 후 회의를 열어 의원별 의견을 공유하는 한편 앞으로 장날과 통학 및 출퇴근시각, 주말 등 다양한 유형의 버스 운행을 파악하기 위해 수시로 탑승하고 버스 운행의 전 과정을 살펴보기로 했다.

무주군의회는 향후 무진장여객 버스 운행이 주민편익을 더욱 충족하기 위해 운영방식, 운영주체 등 모든 방법을 놓고 탑승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