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춘추전국시대…가격별 추천 제품은?
무선청소기 춘추전국시대…가격별 추천 제품은?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6.0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모온 '오비큠' , (오른쪽)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 (모온, 일렉트로룩스 제공)

무선청소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다양한 제품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들 입장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은 환영할 일이지만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고민해야 하는 것은 부담이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재 나타나는 소비자들의 1차 반응은 '가성비'다. 가격에 비해 성능과 디자인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특히 중저가 제품의 경우 브랜드보다는 가격과 성능이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가격대별로 눈에 띄는 제품을 한번 살펴봤다.

◇10만원~30만원대…모온 '오비큠'

먼저 모온 '오비큠'은 20만원대로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오비큠은 일본항공모터사 NIDEC의 파워 모터를 장착했고 최대 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편리한 자동 탈착식 충전방식을 적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고, 청소기 무게는 약 0.9㎏ 수준으로 가볍다.

색상은 Δ마시멜로 Δ파스텔씨 Δ피치선셋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30만원~60만원대…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

30만~50만원데 제품 가운데서는 일렉트로룩스가 올해 신제품으로 선보인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는 36만원~50만원대다.

특히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는 우리나라의 주거환경에 적합한 무선청소기다. 이 제품은 특수 설계된 파워프로 롤러가 장착돼 있어 마룻바닥 같은 좁은 틈새를 쉽게 흡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는 알레르기 필터로 일반 먼지와 초미세먼지 등을 여과해 집안의 미세먼지 걱정까지 덜어준다.

(왼쪽)일렉트로룩스 퓨어F9, (오른쪽) LG전자 '코드제로 A9' (일렉트로룩스, LG전자 제공) 

◇60만원~100만원대…일렉트로룩스 '퓨어 F9'

배우 이정재의 청소기로 알려진 일렉트로룩스 '퓨어 F9'은 긴 사용 시간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국내 최대 용량인 36볼트(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80분을 사용할 수 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시험 결과에 따르면, 엑서서리 툴을 사용하면 최대 80분이 사용가능하고 가장 센 부스터 모드 사용 시 20분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퓨어 F9은 Δ메인 모터의 위치를 위아래로 자유롭게 조절하는 '플렉스리프트(Flexlift)' 기능 Δ미세먼지를 차단시켜주는 '5단계 필터시스템' Δ바닥 종류를 스스로 감지해 파워를 조절하는 '오토 모드' Δ편한 곳에 청소기를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있다.

◇100만원 이상…LG '코드제로 A9'

청소기 시장의 전통강자인 LG전자의 '코드제로 A9'은 100만원이 넘는 고가이지만 그만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먼지제거부터 물걸레질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원스톱' 청소가 가능하다. 흡입구만 교체하면 손쉽게 하나의 청소기로 먼지 청소에서 물걸레 청소로 전환할 수 있다.

코드제로 A9의 물걸레 청소는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극세사 패드에 자동으로 물이 공급되면서 촉촉해진 패드가 회전하며 바닥을 닦는 원리다.

청소하는 동안 코드제로 A9은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전자식 펌프가 일정양의 물을 공급해주고, 청소 방식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총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