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향토음식 연구회, 홍삼 활용 지역 특화음식 과제교육
진안군 향토음식 연구회, 홍삼 활용 지역 특화음식 과제교육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2.09.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향토음식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과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진안군은 향토음식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과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진안군은 향토음식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과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과제 교육은 회원들의 역량강화와 지역 생산 농산물을 재료로 한 다양한 활용법과 조리법을 보급하기 위해 추진됐다.

강사로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명숙 요리연구가가 나서 ‘홍삼, 그리고 혈관건강’ 이라는 주제로 2일간 진행한다.

특히 홍삼을 활용한 홍삼떡갈비, 홍삼버섯샐러드 등 두가지 메인메뉴와 혈관에 좋은 통곡물‧깨를 활용한 유자소스인삼생채 등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향토음식연구회장 노정효씨는 “요즘같은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떡갈비 속에 홍삼절편, 견과류 등을 넣어 홍삼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새롭게 재조명 된 음식이 탄생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향토음식연구회와 함게 지역 식재료의 다양한 조리법을 연구하고 개발해 우리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나아가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