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예결특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남원시의회 예결특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김도현 기자
  • 승인 2022.09.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꼭 필요한 사업예산 검토, 불필요한 소모성 예산에 대한 지적 이어져

남원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위원장 손중열)는 27일부터 2022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진행했다. 손중열 위원장을 비롯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예산에 대한 사업검토와 함께 불필요한 소모성 예산에 대해 지적하는 등 추경 예산안의 꼼꼼한 심사가 이어졌다.

▲ 손중열 위원장은 마을회관 및 경로당 등의 불법부분 양성화 및 설계비 지원과 함께 천년명가 육성사업에 대해 관련 사업을 더 확대하여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 강구강구를 요청했다.

▲ 이기열 부위원장은 자매결연교류 예산 증액과 국도비 예산 반납이 되지 않게 예산을 제대로 활용할 수 노력하고, 씨감자 보조비율을 높일수 있도록 예산 확보를 주문했다.

▲ 소태수 의원은 행복콜 버스의 배차 구간 조정과 버스비 증액에 대한 질의와 함께 저소득주민의 국민건강보험료와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강조했다.

▲ 김길수 의원은 동부권 발전 사업 실적평가에 따른 감액에 대한 질의와 내수면 생태계 교란 어종을 동물사료화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 김정현 의원은 농촌의 일손이 매우 부족한데 이에 반해 외국인계절근로자 지원은 50명뿐이라며 남원시 농업을 위해 외국인계절근로자 지원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 강인식 의원은 현재 귀농귀촌 이사비 지원사업을 하는데도 남원의 귀농귀촌 가구 가 적은 현실을 이야기하며 세계잼버리대회 농촌체험관광 활성화사업을 예를 들어 남원시도 귀농귀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을 주문했다.

▲ 한명숙 의원은 위탁운영을 하고 있는 남원아트센터 보수공사에 대한 시설비 지적과 함께 남원시 대표상징물 개발 용역관련해서 주민설명이나 공청회를 진행하고 사업을 진행하기를 당부했다.

▲ 오창숙 의원은 가축유전자부지 매입과 관련하여 공유재산관리계획이나 중기재정계획과 같은 행정절차 및 사업목적이 확실치 않은 사업에 대해 예산부터 편성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며 지적했다.

한편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의는 수정예산심의와 계수조정을 거쳐 오는 9월 30일 제253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